신경성 심장 질환
본문 바로가기
증상별 병증

신경성 심장 질환

by mrsoojak 2022. 1. 20.

글에 나온 진단과 치료법은 사람의 체질과 환자의 병세와 따라 다르게 작용할 수 있음으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나 한의사의 전문가와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신경성 심장질환

 

신경성 심장질환

 

신경성 심장질환은 심장에는 아무런 기질적 병화가 없는데 여러가지 심장병 증상들이 나타나는 병이다. 원인은 주로 심한 정신적 변동, 지속적인 정신적 긴장, 내분비성 기능 장애에서 오며, 특히 신경이 예민하고, 식물신경 조절장애가 있는 사람, 여성들의 성 성숙기, 폐경기에 잘 온다.

신경성 심장 질환의 증상은 조그만 일에도 잘 놀라며, 가슴이 울렁거리거나 두근거리며, 숨이 차고, 심장부위 통증, 두통, 현기증이 있으며 밤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다른 한가지일에 집중하면 이런 증상들이 약해지거나, 잘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다.

 

- 멧대추씨(산조인) ㆍ 솔풍령 : 심장을 통제하는 신경이 흥분되어 생기는 심장 신경증 으로 가슴 두근거림 복령 ` 원지 참대 속껍질(죽여)을 같은 양으로 가루내어 한번에 12~15g씩 먹는다. 연꽃 ㆍ 대추 ㆍ

 

장남, 장녀 심장병 잘 걸린다. 영국 BBC방송 보도,

 

이탈리아 돈카를로 그노치 재단의 마우리치오 페라티니 박사가 이끄는 연구팀은 관상동맥질환을 가진 34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면서 첫째들은 대체로 경쟁심이 강한 성격을 갖고 있고, 따라서 스트레스를 더 많이 받게 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조사대상 관상동맥질환 환자 중 46.7%가 맏자식이었으며, 이것은 보통 사람들 중 맏자식 비율에 비해약 2배나 많은 것이다. 첫째들이 활동적이고 화를 잘 내고, 성취욕이 큰 특성을 가진 A타입 성격을 가질 가능성이 많다고 지적했다. A 타입은 심장병에 잘 걸리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이에대해 영국심장재단의 한 대변인은 "A 타입 사람들이 심장병 위험을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알려진 흡연이나 음주, 불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화를 심하게 내는 것은 흡연이나 비만보다 심장질환을 더 쉽게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연구진은 보건전문지 헬스사이컬러지에 발표한 연구보고서에서 흡연이나 음주 등 전통적 건강위험 요소를 가진 사람보다 적게심이 많은 남성에게서 심혈관질환이 더 일반적으로 나타난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빵 껍질에 항암 작용과 심장질환 예방 작용을 하는 '프로닐-라이신'이 다량 함유된 것으로 확인됐다

 
.

 

'증상별 병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장 기능 쇠약  (0) 2022.01.20
심장과 심장병  (0) 2022.01.20
가슴 통증  (0) 2022.01.20
가슴이 답답할 때  (0) 2022.01.18
기관지 천식  (0) 2022.01.18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